오사카 우메다, 난바 맛집: 현지인이 추천해 준 오사카 맛집!
오사카는 타코야키나 오코노미야키 등 다양한 현지 음식이 유명합니다. 관광객이 많이 찾는 “우메다”와 “난바” 지역의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어느 곳도 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곳이라 쉽게 들러볼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본 현지인이 추천해 준 후쿠오카 로컬 맛집이 궁금하다면?
타코야끼
이타코야끼 우메다 본점
바삭한 겉면과 흐르는 속살, 독특한 맛의 타코야키!
“이타코야끼 우메다 본점”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오사카식 타코야끼의 매력을 자랑합니다. 소스 이외의 맛과 4종 섞음을 선도하는 가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게 이름의 “이”는 특제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이탈리아식으로 변형되었다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카운터에는 약 6석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가게 앞에서 앉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맛을 고를지 망설이는 경우 “4종 모듬”을 추천합니다! 2인이서 나눠 먹기에 딱 좋은 양입니다.
4종의 조합에도 신경을 써서 소금 갈릭 ➝ 멸치 마요 ➝ 오리지널 소스 ➝ 무쇠 ➝의 순서로 먹으면 각각의 맛이 더욱 돋보입니다.
■이타코야끼 우메다 본점
[주소] 오사카부 오사카시 키타구 시바타 1-3-11 시바타쵸 빌딩 1층
[영업 시간] [평일] 17:00 ~ 23:00 (마지막 주문 22:30) [토·일·공휴일] 11:30 ~ 23:00 (마지막 주문 22:30)
[휴무일] 없음
[접근성] 한큐 전철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도보 3분, 오사카 메트로 우메다역에서 도보 5분, JR 오사카역에서 도보 8분
[주차장] 없음
타코야키 쿠루루 도톤보리 본점
푸짐한 타코와 부드러운 반죽의 조화!
역사 깊은 극장 “오사카 쇼치쿠좌“ 맞은편에 위치한, 실물 타코 모양의 간판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 이곳은 바로 도톤보리의 명물 타코야키 맛집 “타코야키 쿠쿠루” 본점입니다.
매장 내에서는 다양한 타코야키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추천메뉴 짝 타코야키는 도톤보리본점의 한정 메뉴입니다. 일반적인 것보다 2배 이상 큰 타코가 튀어나와 인상적입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타코의 맛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타코야키 쿠루루 도톤보리 본점 정보
[주소] 오사카부 오사카시 중앙구 도톤보리 1-10-5 하쿠아빌 1층
[영업 시간] [평일] 11:00 ~ 21:00 (마지막 주문 20:30) [토·일·공휴일] 10:00 ~ 21:00 (마지막 주문 20:30)
[휴무일] 불규칙
[접근성] Osaka Metro 난바역에서 도보 5분
[주차장] 없음
오코노미야키
오코노미야키 키지 본점
3대째 이어오는 전통과 맛의 조화!
우메다의 오래된 식당들이 모여있는 “신우메다 식도가이”에 위치한 오코노미야키 전문점 “오코노미야키 키지” 본점입니다. 여러 언론에서도 소개된 유명 맛집으로, 3대째 이어오는 전통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3대째인 대표에 따르면 “이전에는 줄을 서서 기다리게 했지만 주변 가게를 배려해 번호표를 주고 잠시 가게에서 멀어지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합니다. 20분 정도 정성스럽게 구워낸 오코노미야키는 두툼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카운터 자리에 앉으면 대표의 능숙한 요리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는 모단야끼 입니다. 모단야끼는 밀가루 반죽 대신 소스로 볶은 오이카 돼지고기 속이 볶음밥에 계란을 섞어 구워내는 “키지”의 스타일입니다. 쫄깃한 면과 부드러운 계란이 미묘하게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입니다.
■ 오코노미야끼 키지 본점
[주소] 오사카부 오사카시 키타구 스미다쵸 9-20 새우메다 식도가이 1층
[영업 시간] 11시 30분 ~ 라스트 오더 21시 30분
[휴무일] 일요일
[접근성] Osaka Metro 우메다역・JR 오사카역에서 도보 1분
[주차장] 없음
호젠지 요코초 “야키젠”
정성스럽게 구워내는 오코노미야키와 철판구이!
오사카의 추천 여행 관광지중 한곳인 호젠지요코초의 거리에 위치한 야키젠 식당의 분위기는 1층은 활기 넘치는 카운터석, 2층은 조용한 테이블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 후 1매씩 약불로 천천히 구워내는 오코노미야키는 밀가루를 적게 사용하고 양배추의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추천 메뉴는 명물 모던야키와 도테야키 입니다. 명물 모던야키는 육수가 살아있는 반죽, 돼지고기와 오징어의 맛이 느껴지는 야키소바, 아삭한 양배추가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합니다. 겉면은 바삭하고 속은 푸짐하며, 두툼하지만 부드러운 식감으로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도테야키는 야키젠의 도테야키는 국내산 소의 쇠고기를 백미소로 끓인 오리지널 메뉴입니다. 육즙 가득한 소고기와 진한 국물이 어우러져 멈출 수 없는 맛을 선사합니다. 냉동 판매도 진행되고 있어 매장에서 기념품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냉동 도테야키 120g 580엔)
■호젠지 요코초 야키젠
[주소] 오사카부 오사카시 중앙구 난바 1-1-18
[영업 시간] [평일] 11시 30분 ~ 라스트 오더 14시, 17시 ~ 라스트 오더 21시 [토·일·공휴일] 11시 30분 ~ 라스트 오더 21시
[휴무일] 수요일, 공휴일의 경우 목요일 대체 휴무
[접근성] Osaka Metro 난바역에서 도보 4분
[주차장] 없음
쿠시카츠
쿠시카츠 & 와인 아게하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점
가볍고 섬세한 맛, 와인과 함께 즐기는 쿠시카츠!
가게 이름에 “아게하(揚八)”가 들어있는 만큼, 나비처럼 가볍고 섬세한 식감이 매력적인 쿠시카츠 전문점입니다. 소믈리에 출신의 오너가 엄선한 쿠시카츠와 잘 어울리는 와인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JR 오사카역과 직결된 상업시설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안에 위치하여 편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계절 요리 코스 (10개 3900엔) “계절 요리 코스”는 새우, 와규, 계절의 식재료 등 10가지의 한정 꼬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고소한 소스, 다시, 소금으로 가볍게 먹는 고급스러운 쿠시카츠입니다.
단품 메뉴: 계절을 느낄 수 있는 한정 쿠시카츠가 매달 새롭게 등장합니다.
고정 메뉴에서 추천하는 것은, “자연 해조와 연근의 우니 소스” (400엔)입니다. 자연 해조의 살아있는 식감과 연근의 바삭한 식감이 뛰어나며, 리치한 맛의 자가 제조 우니 소스가 잘 어울립니다.
육류 요리라면, “돼지 목살의 레드 와인 조림” (330엔)을 추천합니다. 특제 데미글라스로 5시간간 으로 조린 부드러운 돼지 목살을 옷으로 싸서 튀긴 요리입니다. 그 외에도, 계절의 재료를 활용한 창조 꼬치 카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쿠시카츠 & 와인 아게하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점
[주소] 오사카부 오사카시 키타구 오오후카초 4-20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남관 7층
[영업 시간] [런치] 11시 ~ 15시 (마지막 주문 14시 30분까지) [디너] 17시 ~ 23시 (마지막 주문 22시 30분까지) ※ 입장은 당일 마감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휴무일]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에 따름
[접근] [전철] JR 오사카역에서 도보 5분
[주차장]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내 주차장 이용 (약 330대※ 1시간 600엔, 이후 30분마다 300엔)
쿠시카츠 사쿠라 난카이 난바점
가볍고 고급스러운 맛, 여성에게 인기 있는 쿠시카츠!
일본식 요리, 이탈리안, 고급 쿠시카츠 전문점에서 수업을 받은 주인이 “대중적인 스타일로, 양질의 쿠시카츠를”이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곳입니다.
꼬치 튀김은 쌀가루를 사용한 얇은 튀김옷으로 완성되어 있으며, 바삭하고 가벼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고급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여 기름을 정중하게 제거하므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여성 고객이 70%로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새우튀김(1개 360엔)은 큰 새우에 옷을 얇게 붙여 튀긴 바로 “뿌리뿌리”의 씹는. 약 50 종류의 메뉴 중에서도 가장 인기입니다.
특제 반숙 메추리알 (1개 200엔) 은, 입에 넣는 순간, 폭신폭신한 걸쭉한 식감!가게 분의 말로는, 부드러운 반숙으로 하기 위해 담그는 수고가 매우 많이 든다고 합니다.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쿠시카츠 사쿠라 난카이 난바점
[주소] 오사카시 중앙구 난바 3-1-18
[영업 시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11시 ~ 22시 30분 (마지막 주문 22시)
결론
위에 제시된 오사카의 맛집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타코야끼, 그리고 오코노미야키, 쿠시카츠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들입니다. 각각의 맛집은 지역의 특색을 살려서 오사카만의 독특한 맛과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타코야끼 우메다 본점과 타코야끼 쿠쿠루 도톤보리 본점은 우메다와 난바 지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타코야끼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는 최적의 선택지입니다. 또한 오코노미야키를 즐기고 싶다면 키지 본점이나 야키젠 식당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맛집들은 오사카의 현지 음식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쿠시카츠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쿠시카츠 & 와인 아게하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점과 쿠시카츠 사쿠라 난카이 난바점을 소개합니다. 가벼운 쿠시카츠와 함께 고품질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들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맛집들을 방문하여 오사카의 매력적인 음식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